E X H I B I T I O N

INDIA



ARTIST NOTE 

2015년 봄, 인도 여행 당시 사진기록

 

표어 : 그들의 삶과 애환이 펼쳐지는 그곳

전시기간 : 2015.10.10 ~ 31

전시장소 : 빈트리 200.25 카페 경복궁점


수많은 사진가들이 인도에 와서 사진촬영 합니다. 멋진 작품을 남긴 작가들도 많습니다. 인도만큼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기 좋은 나라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세계 수많은 사진가들은 지금 이순간에도 인도를 찾아 그들의 일상과 삶,풍경을 카메라에 담고 교감을 나눕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그들과 교감을 나누면서 촬영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어느순간 이들과 소통없이 내가 찍고 싶다고 그들의 의사는 무시한 채  무작정 촬영을 한다고 생각하니 셔터를 누르기가 불편 해졌습니다.

 

인도인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소통한다고 노력했지만, 사실 그게 잘 안됐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걸리게 된 사진들은 제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과 고뇌등 을 스스로 극복해나갔던 사진들입니다.

  

작품성도, 그렇다고 멋지고 화려한 사진들은 아니지만  이 사진들은 저의 인도여행 있어 저에게 용기와 기쁨 그리고 사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한 사진 들입니다. 여행당시 저의 아픈마음을 치유해주고 자신감을 준 사진들 이기에 제가 인도여행에서 깨달았던 그  마음을 여러분들 에게 조금 이라도 전달해주고 싶어 이 사진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부족한 작가지만 여행을 하면서 극복한 어려움과 힐링과정을  사진을 통해 여러분들도 이 사진을 보며 용기를 얻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 입니다.